올드머니룩이란
올드머니란 오래된 돈을 말한다. 즉 유산이나 상속으로 물려받은 재산을 이야기한다.
올드머니룩이란 세대를 이어오며 부를 쌓은 상류층의 패션, 혹은 그것을 선호하는 패션을 이야기한다.
즉, 부유한 가정 출신이거나 고급 사회 계급에 속한 사람들의 전통적이고 클래식한 스타일을 말한다.
올드머니룩은 세련되고 고급스러우며, 화려하고 현대적인 디자인보다는 전통적이고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호한다.
가진것을 드러내기보다는 과시하지않으며, 소재가 주는 장점과 고급스러움, 유행을 따르지않지만 스테디하고 기본적인 분위기를 잘 드러내주는 패션이다.
1990년대 자신의 색을 나타내기 위한 패션이 흐름을 이루었다면, 지금은 클래식하게 기본에 충실하며 데일리하고 편리하지만 소재가 주는 고급스러움이나 소품을 이용한 올드머니룩이 대세이다.
상류층이 즐겨하는 스포츠웨어 역시 올드머니룩의 한 흐름이라고 볼수 있다.
클래식한 디자인
올드머니룩은 모던한 디자인보다는 전통적이고 클래식한 디자인을 선호한다.
블레이저, 트렌치 코트, 브리티시 정장과 같은 클래식한 의류 아이템을 이용하는 패션이다.
중립적인 컬러
올드머니룩에서는 주로 중립적이고 고요한 컬러를 많이 사용한다.
네이비 블루, 카멜, 베이지, 그레이, 화이트 등의 컬러가 많이 들어간다. 이러한 컬러들 간의 매치는 고급스러우며, 너무 무겁않으면서 편안하고 질리지 않는다.
소재의 중요성
올드머니룩 패션은 소재의 품질에 중점을 둔다.
천연 섬유 소재인 울, 실크, 리넨 등을 많이 사용하며, 입었을때의 편안함과 소재가 풍기는 고급스러움이 입은 사람의 품격을 나타낼수 있다.
액세서리
액세서리를 통해 지루할수 있는 올드머니룩에 포인트를 준다. 너무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고급스러움이 드러나도록 골드색상의 주얼리, 가죽 벨트, 스카프, 모자 등을 이용해 올드머니룩을 완성한다.
실용성과 편안함
올드머니룩은 스타일리시함과 함께 실용성과 편안함도 중요시한다. 편안한 신발과 디자인으로 활동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과하거나 불편하지 않은 룩을 말한다.
로고와 브랜드를 강조하지 않는다.
올드머니룩 스타일은 과시적인 브랜드나 로고를 강조하지 않는다. 소재의 품질로 스타일을 표현한다.
스테디한 디자인과 소재
스테디한 디자인과 좋은소재로, 오랜 시간 동안 입을 수 있는 옷을 중시한다.
올드머니룩이라는 단어만으로도 과거의 패션과 전통을 존중한다는 것을 알수 있다. 부유하고 전통있는 상류층의 스타일과 분위기를 반영하는 패션 스타일이다. 이러한 스타일은 과거부터 오늘날까지 변화하지 않는 꾸준함을 추구한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기본아이템과 악세서리를 통해 이번 가을과 겨울에는 올드머니룩에 도전해보자.
'관심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 권에서 갈수있는 가을 단풍 나들이 대표적인곳 (24) | 2023.09.20 |
---|